EO STUDIO 이오 스튜디오

창업, 스타트업, 미디어, 이오 스튜디오, EO STUDIO, 브랜드 디자인, 푸시더레버, PUSH THE LEVER, 브랜딩, brand design

Brand
Story
광활한 우주와 같은 이 세상에서 기업가들은 자신만의 우주선을 가지고 자신의 답을 찾기 위해 움직인다. 그리고 기업가들은 답을 찾는 과정에서 마주친 다양한 문제와 그에 대한 경험이 있다. 그런데 한편 자신이 마주한 상황에 대한 경험이나 해결책이 없어 무너지거나 헤메기도 한다. EO는 이런 다양한 경험과 지식들을 채집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한다. 그 방식이 영상이든 글이든 모임이든, EO는 기업가들이 기업가들을 도울 수 있도록 연결하고 확장한다.
Visual Identity
EO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면과 면의 연결, 그리고 확장입니다. 하나의 면은 세상의 수 많은 기업가들의 경험과 지식이 담긴 종이, 책, 스크린,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면과 면이 만나고 확장됨을 통해 기업가들의 연결과 성장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선에서 바라본 면의 모습을 형상화함을 통해 비주얼 아이덴티티에 역동성과 차원감을 부여하였습니다.
Identity Keyword
EO 팀원들이 작성한 스토리들에서 연상되는 키워드들을 자유롭게 적은 다음, EO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삼을 수 있는 키워드들을 추출하였습니다. 워크샵 종료 후 PUSH THE LEVER에서는 키워드들의 공통점을 찾은 뒤 EO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였습니다.
Brand
Symbol
EO의 기초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인 두 면이 만나는 모습을 EO Spaceship이라 부르며 EO의 브랜드 심볼로 사용합니다.
EO의 브랜드 마크와 그래픽 아이덴티티는 모두 EO Spaceship을 기초로 만들어집니다.
Brand mark
EO의 브랜드마크는 가장 대표성을 띄는 로고입니다.
두 면이 만난 형태 안에 간결한 속공간을 더하여 알파벳 EO의 형상이 녹아들게 디자인하였습니다.
한편, 브랜드마크의 특성상 바탕이 검정색일 때와 브랜드마크가 검정색일 때 그라데이션과 속공간이 다소 달라 보이는 현상이 있어 두 브랜드마크의 그라데이션의 값과 속공간의 크기를 다소 다르게 해 균일한 인상을 띄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Logotype / Signature
EO의 기업명과 서브 브랜드들은 메인 심벌에 로고타입을 콤비네이션 하는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EO 로고타입은 EO 스페이스쉽의 20도 각도를 활용하여 조화로운 인상을 전달합니다. 글자 “p,” “a,” “n”의 조인트 부분에 독특한 특징을 부여하여 젊고 위트있는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또한, 글자 “e”의 끝부분을 직각으로 처리하여 균형 잡힌, 세련된 로고 타입을 제작하였습니다.
Color System
EO의 기존 브랜드 컬러를 계승하고 탐험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우주 광물을 상징하는 미네랄 그린을 EO의 메인 컬러로 지정하였습니다.
Character
EO Spaceship에서 EO Crew들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캐릭터, EO Bot입니다.
EO Bot은 EO Crew와 오디언스 사이의 소통 접점의 역할을 하며 사교성이 많아 임무 중 만나는 우주의 그 어떤 존재들과 쉽게 친구가 됩니다.
Graphic
Identity
EO의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오디언스와의 브랜드 접점에 활용될 수 있도록 3가지 형태의 그래픽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했습니다.
사선을 사용할 경우에는 20도로 작도하여 사용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EO Studio
Brand Renewal
Project
PUSH THE LEVER
Creative Director _ Heekang Suh
Lead Brand Designer _ Seulki Koo
Brand Designer _ Gayoung Hwang

EO STUDIO
Brand Manager _ Taeyong Kim, Yoonhye Jung
Brand Director _ Jieun Roh